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맘노] 조덕배 - 슬픈 노래는 부르지 않을거야

본문

 

 

[내맘노] #내맘노

에이스에이 https://acea.tistory.com

www.youtube.com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내맘노] 조덕배 - 슬픈 노래는 부르지 않을거야

 

아티스트: 조덕배
첫번째 앨범: 조덕배 3,5집(슬픈 노래는 부르지 않을꺼야)
발매일: 1988년
장르: K팝, KPOP, 가요, Korean Folk/Blues, Korean Ballad

 

조덕배는 대한민국의 시인 겸 싱어 송라이터로, 1964년 충청북도 출신이다. 어릴 때 발생한 소아마비로 인해 친구들의 괴롭힘을 받았지만, 형의 도움으로 기타를 배우고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게 되었다.

그의 음악은 성숙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담고 있으며, 포크와 블루스 등의 장르를 혼합하여 독특한 음악 세계관을 구축하였다. 그의 대표적인 곡으로는 '나의 옛날 이야기', '꿈에',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송아지 찾아 떠난 밤' 등이 있다.

조덕배는 음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해왔다. 뇌졸중을 앓았지만, 그를 도와주는 가족과 팬들의 지지로 인해 다시 무대 위로 돌아왔다. 그는 여전히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며, 감미로운 목소리와 심오한 가사로 수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조덕배는 음악 이외에도 시를 쓰며 문학적인 측면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그의 시집으로는 '집이 없어도'와 '이별의 시' 등이 있으며, 그의 문학적인 작품들은 그의 음악과 같이 깊은 감성과 내면적인 고민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 조덕배는 음악으로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고, 그의 힘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

 
 
 
 
조덕배 - 나의 옛날이야기(1986)
 

조덕배 - 나의 옛날이야기(1986) - 서울지방변호사회 회보

나는 가수 조덕배를 좋아한다. 김광석의 노래가 다소 관념적이라면 조덕배의 노래는 감성적이다.조덕배는 2살 때 소아마비를 앓아서 평생 목발을 짚고 다니는 장애인이 되었다. 그래서 어릴 때

news.seoulbar.or.kr

 

 

[1989] 조덕배 – 슬픈 노래는 부르지 않을거야 (응답하라 1988 삽입곡)

출처: 유튜브   [옛송TV]

 

이 노래는 가슴에 몸부림치는 추억, 미련, 사랑을 그리워하며도 그리운 사람을 위해 슬픈 노래를 부르지 않겠다는 강한 다짐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짐에도 불구하고 그대 때문에 받는 고통도 이 마음에 잠든 사랑을 함께 지녔다는 메시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 노래를 통해 우리는 그리운 사람을 그리워할 때, 슬픈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그리운 사람을 위해 더욱 강한 다짐을 가져보아야 한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노래를 통해 우리는 고통과 사랑의 복잡한 감정을 함께 공감하며 위로와 격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조덕배 - 꿈에 &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2017_대구포크페스티벌

출처: 유튜브    [대구MBC MUSIC]

 

 

최고의 싱어 송라이터 조덕배의 EBS 다시, 공감 콘서트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통기타, 포크로 구성된 고급스러운 음악이 당신의 가슴을 울리게 할 것입니다.

예전의 명곡 '나의 옛날 이야기', '꿈에',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등 대중과 평단의 지지를 받았던 곡들은 물론, 새로운 감성으로 편곡된 곡들도 기대해주세요.

이번 콘서트에서는 조덕배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함춘호의 기타, 신현권의 베이스, 강수호의 드럼, 변성용의 건반, 그리고 박혜리의 아코디언까지 총출동하여 여러분께 더욱 근사한 음악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조덕배는 어려운 시기를 극복한 뮤지션으로, 그의 무대에서는 그간의 고통과 아픔을 잊게 될 것입니다. 그의 아름다운 음악과 멋진 무대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덕배의 라이브 콘서트, 놓치지 마세요!

 

20140905 1053회 - 기획시리즈 다시, 공감 조덕배

 

EBS Space 공감 - 1053회 - 기획시리즈 다시,공감 조덕배 ( 조덕배 )

누군가에겐 소중한 추억을 또 누군가에겐 그저 흘러간 옛 가수로 인식되는 뮤지션을 재조명하는 다시, 공감에 한 시대를 뜨겁게 달군 당대 최고의 가수, 조덕배가 당신을 초대한다.

www.ebs.co.kr:443

 

 

조덕배 나무위키 프로필

 

조덕배 - 나무위키

1985년 데뷔하여 '꿈에'[1], '나의 옛날 이야기',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2][3], '슬픈 노래는 부르지 않을거야' 등 주옥같은 곡들을 지니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오래된 노래들이지만 그다지 세대

namu.wiki

 

 

 

-내맘노-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방문해 주세요!



 

[내맘노] 2023.08 선곡 (1~110)

My Heart's Song https://acea.tistory.com

www.youtube.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