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맘노] 티삼스 – 매일 매일 기다려

음악 추천 (Music recommendation)/록(Rock)

by 유노마드(YouNomad) 2022. 8. 1. 23:06

본문

 

 

[내맘노] #내맘노

내맘노 My Heart's Song

www.youtube.com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내맘노] 티삼스 – 매일 매일 기다려

 

아티스트 : 티삼스
첫 번째 앨범 : 티삼스(초대받은 아침/창가에서)
발매일 : 1987년
장르 : Korean Rock/Alt, 록, Rock

 

 

티삼스는 대한민국의 하드록/메탈 밴드로, 인하공업전문대학 건축과의 음악동아리에서 출발한 밴드이다. 그래서인지 밴드명의 유래는 건축과 출신의 밴드멤버들이 티자(T-square), 삼각자(Triangle), 스케일자(Scale)의 앞글자를 따와 결합한 것이다. 현재도 티삼스는 건축과 동아리로서 활동하면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티삼스의 음악은 강렬하고 힘차며, 많은 리스너들로부터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다.

 

한국의 하드록/메탈 밴드 티삼스는 보컬 김화수의 고음과 드러머 채제민의 파워 드러밍으로 유명한 밴드이다. 김화수는 당시 3옥타브 솔(G5)을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놀라운 실력을 지녔으며, 깔끔한 두성 발성으로 초창기 롭 헬포드와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비해 드러머 채제민은 당시 한국에서는 드물게 파워 드러밍을 선보인 덕분에 이 곡으로 유명해졌으며, 이후에도 부활에서 드럼을 연주하고 있다.

 

 

 

[1987] 티삼스 – 매일 매일 기다려 (요청)

출처 : 유튜브 [옛송TV] 

 

 

 

이 노래는 비 내리는 밤, 창가에서 우산 쓴 내게 찾아온 그녀의 아름다운 미소와 함께 시작된다. 

하지만 그녀는 왜 떠나버렸을까? 구름이 걷힌 밤 하늘을 바라보면서, 이제 그 사람이 돌아와서 나를 찾아준다면 영원한 여행을 함께 떠날 거라고 말한다. 그대는 나를 잊었을까, 이젠 내가 그리워하고 있어서 오늘밤 별이 뜨는 걸 보며 그 사람이 돌아올까 기다린다. 비가 내리는 밤이라도 매일매일 기다린다. 비가 내리는 밤도, 그녀를 잊지 않을 것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 하현우 - 매일 매일 기다려 20181102

 출처 : 유튜브 [KBS Kpop]

 


'매일 매일 기다려'는 그동안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시도했으나, 원곡과 비슷한 완성도를 보여주지 못한 적이 많다. 이 노래는 고음과 파워 드러밍, 어려운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감성적인 연주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명곡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가수들에게 큰 도전 중 하나이며, 부른 이들은 그만큼 높은 평가와 사랑을 받고 있다.

 

 

 

-내맘노-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방문해 주세요!



 

[내맘노] 2023.08 선곡 (1~110)

My Heart's Song https://acea.tistory.com

www.youtube.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댓글 작성 시 주의사항 ※

1. 인사 댓글, 비밀 댓글, 도배 댓글 작성 시 즉시 IP 차단 처리됩니다.

(예시: "잘 보고 갑니다", "공감하고 갑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세요", "유용한 정보네요" 등)

2. 목적이 불분명한 댓글, 구체적 질문이나 의미 없는 댓글은 무조건 IP 차단됩니다.

3. 댓글 창이 보이지 않더라도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IP 차단 처리됩니다.

이 점 반드시 숙지하시고, 위반 시 어떠한 예외도 없이 강력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