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아티스트: 송창식
첫번째 앨범: 골든 제2집 (Golden Best 2)
발매일: 1991년
장르: Korean Folk/Blues, K팝, KPOP, 포크, 블루스
Artist: Song Chang-sik
First album: Golden Best 2
Release Date: 1991
Genres: Korean Folk/Blue, Kpop, KPOP, Fork, Blues
송창식(宋昌植, 1947년 2월 22일 ~ )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로, 본관은 진천(鎭川)이다. 그의 대표곡으로는 〈그대 있음에〉, 〈고래사냥〉, 〈우리는〉, 〈담배가게 아가씨〉, 〈한번쯤〉, 〈왜 불러〉, 〈창밖에는 비 오고요〉, 〈사랑이야〉, 〈가나다라〉, 〈날이 갈수록〉, 〈상아의 노래〉, 〈슬픈 얼굴 짓지 말아요〉, 〈피리부는 사나이〉, 〈푸르른 날〉, 〈하얀 손수건〉 등이 있다.
송창식은 아버지가 경찰관으로 일하다 전사한 후 어머니도 행방불명되어 조부모의 슬하에서 어려운 학창 시절을 보냈다.하지만 그는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하였으나 가정의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1967년 윤형주와 함께 트윈폴리오를 결성하여 이듬해 1968년 《트윈폴리오 1집》 앨범과 함께 〈하얀 손수건〉이라는 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하였고, 이후 솔로 가수로 전향하여 가요계에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한동안 가요계를 장악하며, 1974년에는 〈피리부는 사나이〉라는 곡으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다음해에도 〈왜 불러〉라는 곡으로 대박을 터뜨리며 가요부문의 여러 상을 받았다.
The song "Why Are You Calling" by Song Chang-sik expresses the longing and lingering feelings towards a past lover. The lyrics portray the narrator calling out to their lover, who has turned away and is ignoring them, revealing their innermost feelings.
However, the act of calling out repeatedly only makes the lover feel fluttery and unable to resist the narrator's voice. Despite trying to confront their feelings honestly, the narrator is unable to accept the end of their relationship and falls into a state of longing.
This song shows the struggle of being honest with oneself while trying to come to terms with heartbreak, ultimately sending a message to accept the reality and move on from the past.
송창식의 〈왜 불러〉라는 곡은 상대방을 부르는 그리움과 미련을 표현한 곡입니다. 가사는 상대방을 뒤돌아서며 불러보지만 그에게 무시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냅니다.
하지만 그 불러보는 목소리는 자꾸 상대방을 설레게 만들어 자신을 다시 불러볼 수 없도록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게 대처하려 하지만, 이제는 끝난 일로 돌이킬 수 없음을 알면서도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그리움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이 가사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게 대처하려는 모습과 동시에 이별의 아픔에 빠져들지 않도록 자신을 깨닫게 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Director Ha Gil-jong aimed to portray not just the shame, but also the process of overcoming that shame in his film "Eun". The characters in the movie experience personal growth as they shed their shame by taking off their clothes and running through the streets. By revealing themselves as objects of shame, they are able to shed the weight of their existence. While youth is often seen as a carefree time, the weight of society can burden and slow them down. However, this paradoxical situation highlights the wandering of youth between lightness and heaviness. As a result, "Eun" has become a representative film of Korean youth due to its portrayal of this theme.
하길종 감독의 은 치기보다는 치욕을 담고자 하였고, 이들이 그 치욕을 벗어나는 과정을 다루고자 했다. 영화 속 인물들은 스트립을 추천받고 웃통을 벗고 거리를 달림으로써 치욕을 벗어나기 위한 성장을 겪는다. 이들은 자신이 치욕의 대상이라는 것을 공개함으로써 존재의 무게를 벗어낸다. 젊음이라는 시기는 가벼움을 만끽하는 시기이지만, 이들의 어깨를 짓누르는 시대의 무게는 그들을 취하게 만들고 발걸음을 무겁게 만든다. 하지만, 이 역설적인 상황은 오히려 청춘들이 가벼움과 무거움 사이에서 방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러한 내용으로 인해, 은 한국영화사에서 대표적인 청춘영화로 자리 잡게 되었다.
Director Ha Gil-jong aimed to portray not just the shame, but also the process of overcoming that shame in his film "Eun". The characters in the movie experience personal growth as they shed their shame by taking off their clothes and running through the streets. By revealing themselves as objects of shame, they are able to shed the weight of their existence. While youth is often seen as a carefree time, the weight of society can burden and slow them down. However, this paradoxical situation highlights the wandering of youth between lightness and heaviness. As a result, "Eun" has become a representative film of Korean youth due to its portrayal of this theme.
한국고전영화
송창식 무대모음 재생목록
송창식 나무위키 프로필
-내맘노-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방문해 주세요!
[내맘노] Fujii Kaze (후지이 카제) - Shinunoga E-Wa(죽는게 나아) (배경 물에빠진나이프) (0) | 2022.12.09 |
---|---|
OneRepublic - I Ain’t Worried (Top Gun: Maverick OST) (0) | 2022.12.09 |
[내맘노] The Chainsmokers - High [배경 알고있지만] (0) | 2022.12.06 |
[내맘노] Sam Ryder - More [배경 어바웃타임] (0) | 2022.12.06 |
송창식 - 고래사냥 (바보들의 행진 OST) (0) | 2022.12.0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