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창식 - 고래사냥 (바보들의 행진 OST)

본문

 

 

[내맘노] #내맘노

에이스에이 https://acea.tistory.com

www.youtube.com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송창식 - 고래사냥 (바보들의 행진 OST)

 

아티스트: 송창식
첫번째 앨범: 골든 제2집 (Golden Best 1)
발매일: 1991년
장르: Korean Folk/Blues, K팝, KPOP, 포크, 블루스

 

 

송창식(宋昌植, 1947년 2월 22일 ~ )은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이다. 본관은 진천(鎭川)이다. 주요 히트곡으로 〈그대 있음에〉, 〈고래사냥〉, 〈우리는〉, 〈담배가게 아가씨〉, 〈한번쯤〉, 〈왜 불러〉, 〈창밖에는 비 오고요〉, 〈사랑이야〉, 〈가나다라〉, , 〈날이 갈수록〉, 〈상아의 노래〉, 〈슬픈 얼굴 짓지 말아요〉, 〈피리부는 사나이〉, 〈푸르른 날〉, 〈하얀 손수건〉 등이 있으며 현재 거주지는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이다.

 

경찰관이었던 아버지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경기도 인천부 신흥동(지금의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에서 태어난 송창식은 한국 전쟁 때 아버지가 전사하고, 이후 어머니도 행방불명된 뒤 조부모 슬하에서 불우한 학창 시절을 보냈다. 인천신흥초등학교와 인천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수석입학하였으나, 가정형편상 중퇴하였다. 1967년 윤형주와 함께 트윈폴리오를 결성하여 이듬해 1968년 《트윈폴리오 1집》 앨범과 함께 〈하얀 손수건〉이라는 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하였다. 또 이듬해 1969년 영화 《푸른 사과》의 조연을 통해 영화배우로 데뷔하기도 하였다. 또 그 이듬해 1970년에는 솔로 가수로 전향했다. 70년대 초중반에 세시봉카페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그러다가 1974년에 〈피리부는 사나이〉라는 곡으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다음해에도 〈왜 불러〉라는 곡으로 대박을 터뜨려 가요부문의 여러 가지 상을 받으면서 한동안 가요계를 장악했다. 1978년 한일 문화교류협회 초청으로 일본 공연을 갖기도 했으며 또 같은 해부터 연속 3년 동안 계속해서 MBC 10대 가수상을 받았다. 요즘에는 자신만의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세시봉에서 활동하던 동료들과 자주 공연을 펼치고 있고 가끔씩 오락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송창식]

 

송창식 (가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송창식(宋昌植, 1947년 2월 22일 ~ )은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이다. 본관은 진천(鎭川)이다. 주요 히트곡으로 〈고래사냥〉, 〈우리는〉, 〈담배가게 아가씨〉,

ko.wikipedia.org

 

 

 

EBS 스페이스 공감,EBS Space,621회,20100514,송창식

출처: 유튜브[EBSCulture (EBS 교양)]     주소 링크 

 

 

 

송 창식/고래사냥,바보들의 행진 OST( 가사 자막 효과)

출처 : 유튜브[시나브로진수]     주소 링크 

 

 

 

바보들의 행진(1975) / The March of Fools (Babodeul-ui haengjin)

출처 : 유튜브 [한국고전영화]   주소 링크 

 

 

바보들의 행진영화 정보

 

[한국영화걸작선]바보들의 행진

하길종 감독의 대표작으로 알려진 <바보들의 행진>은 1970년대의 대표적인 한국영화로 잘 알려져 있다. 70년대의 대표작이라는 이름이 자연스럽게 붙을 수 있는 것은 크게 두 가지 이유 때문일 것

www.kmdb.or.kr

 

 

송창식 
나의 키타 이야기 

 

EBS 스페이스 공감 Full 버전

 

EBS Space 공감 - [스페셜3회] - 나의 키타 이야기 ( 송창식 )

포크음악의 서정성과 시대정신을 동시에 갖춘 한국 대중음악사의 거인 송창식과, 트윈폴리오로 함께 활동했던 윤형주, 시인과 촌장의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펼친 담백하고 감동적인 공연을 녹

www.ebs.co.kr:443

 

'EBS 스페이스 공감이 초대해야 할 음악인!'으로 음악 관계자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한 표 던지기에 주저하지 않은 음악인이 있다. 포크 음악의 서정성과 시대정신을 동시에 갖춘 한국 대중음악사의 거인 '송창식'. '새는', '선운사', '피리 부는 사나이', '담배 가게 아가씨' 등 그의 노래는 동시대인들에게 '내 인생의 첫 노래'에 다름 아니었다. 1968년 윤형주와 함께 한국 포크 음악의 계보를 연 '트윈 폴리오'로 활동하며 번안곡을 노래하던 그는 2년 뒤 '창 밖에는 비오고요'를 발표하며 솔로로 데뷔했다. 그때부터 가수는 노래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70년대 싱어 송라이터의 시대가 열린다. 영화 [바보들의 행진](1975) O.S.T를 통해 젊은이의 꿈과 좌절을 노래한 '왜 불러', '고래사냥'은 넘버원 행진을 거듭하며 대중적 인기를 거머쥔다. 무엇보다도 그의 노래들은 한국 가요계를 한 차원 성장시켰는데 그것은 그의 음악의 변화 과정과도 맞물린다. 초기 클래시컬한 선율과 깊이 있는 가사로 한국 가곡의 근본에 도전하는가 하면, 70년대 후반 트로트, 포크, 록, 국악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스타일을 창조해낸다. 그리고 그 노래들은 '송창식 표 발성'으로 독특하지만 매력 넘치는 세계를 만들어낸다. 우리 음악 체계를 연구하며 곡을 썼다는 그에게는 '언제나 음악의 근원을 면밀히 탐구한 음악가'라는 이름이 주어지기도 했다. 특별히 이번 무대는 음악 관계자들에게 거론된 '시인과 촌장'의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트윈폴리오'의 윤형주가 함께 한다. 세 사람의 각별한 만남을 EBS 스페이스 공감 6주년 기념 공연에서 만나보자. 

출 연 : 송창식(보컬/기타), 함춘호(기타) , 윤형주
프로그램 : 나의 키타 이야기, 담배 가게 아가씨, 피리 부는 사나이, 상아의 노래 外

 

 

-내맘노-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방문해 주세요!



 

[내맘노] 2023.08 선곡 (1~110)

My Heart's Song https://acea.tistory.com

www.youtube.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댓글 작성 시 주의사항 ※

1. 인사 댓글, 비밀 댓글, 도배 댓글 작성 시 즉시 IP 차단 처리됩니다.

(예시: "잘 보고 갑니다", "공감하고 갑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세요", "유용한 정보네요" 등)

2. 목적이 불분명한 댓글, 구체적 질문이나 의미 없는 댓글은 무조건 IP 차단됩니다.

3. 댓글 창이 보이지 않더라도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IP 차단 처리됩니다.

이 점 반드시 숙지하시고, 위반 시 어떠한 예외도 없이 강력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