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맘노] 예민 - 꽃이 바람에게 전하는 말 (박강수 Cover)

본문

 

 

[내맘노] #내맘노

내맘노 My Heart's Song

www.youtube.com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내맘노] 예민 - 꽃이 바람에게 전하는 말 (박강수 Cover)

 

아티스트: 예민
첫번째 앨범: 예민 2집
발매일: 1992년
장르: POP, Korean Folk/Blues, K팝

 

예민(본명: 김태업)은 대한민국의 가수 및 작곡가로, 그의 이름은 가수보다는 창작자로서 먼저 알려져 있습니다. 1966년에 태어난 예민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의 노래는 동심을 담은 노랫말과 서정적인 선율, 여리하면서도 높은 목소리로 특징지어집니다. 자신이 직접 부르는 곡 뿐만 아니라 동료들에게 준 곡까지 예민의 작품은 독특한 색깔을 띠고 있습니다.

1986년에는 서울예전(현 서울예대)에 입학하여 교내 보컬 그룹인 스케치북에 합류하였고,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하며 음악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예민은 가수로 데뷔하기보다는 작사가 및 작곡가로서 먼저 음악계에 발을 내딛었는데요. 그는 혼성 보컬 그룹 스케치북의 멤버로서 조갑경 등과 함께한 로 1986년 MBC 대학가요제 최종 결선 무대에 섰습니다. 그 후에도 학교 후배인 박선주의 , 여행스케치의 , 김지연의 등 다수의 곡을 작사하고 작곡하며 활약했습니다.

2000년대에는 앨범 활동보다는 시골 분교를 찾아다니며 아이들에게 음악을 전달하는 분교음악회 활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2001년 9월부터 2002년 9월까지, 산골과 섬마을의 122개 분교를 방문하며 총 7만여 킬로미터를 순례하며 아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했습니다.

예민은 가수로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음악 작사가, 작곡가로서도 그 뛰어난 재능을 선보이며 음악계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의 음악은 동심을 느끼게 하며 감성적인 선율로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2000년대에는 앨범 활동보다는 시골 분교를 찾아 다니며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려주는 분교음악회 활동.

2001년 9월부터 2002년 9월까지 산골과 섬마을의 122개 분교, 7만여 킬로미터를 순례하며 아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했다.

 

[인터뷰… 공감]'산골 소년의 사랑 이야기' 순수를 노래한 가수 예민

[BY 경인일보] '음악은 무엇인가' 근본적 물음 나는 분교로 향했다성공 뒤로하고 미국서 공부… 2001년부...

m.post.naver.com

 

 

 

 

박강수-꽃이 바람에게 전하는 말-2017.3.14-홍대 베짱이홀 출처 : 유튜브 [배웅열]

 

 

예민 - 꽃이바람에게전하는말(자막) - YouTube 외딴방

 

 

꽃이 떨어지는 순간에 슬퍼지지만, 그냥 이 길을 지나가라는 의미입니다. 즉, 변화와 이별에 대한 슬픔을 느끼지만 앞으로 나아가라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강한 바람에 떨며 두려움을 느끼고 있으며, 이런 상황에서 부탁하고 싶다는 내용입니다. 현실에 대한 불안을 표현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꽃이 떨어지는 것을 보며 외로움을 느끼지만, 그냥 이 길을 지나가라는 메시지가 반복됩니다. 외로움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차가운 빗줄기가 서러움을 더해주므로, 그런 감정을 느끼며 그렇게 지나가라는 뜻입니다. 현실의 어려움과 감정적인 아픔을 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이해해달라는 부탁 또는 기대가 담겨 있습니다.
맑은 하늘과 밝은 태양 아래에서 자유롭게 숨을 쉴 수 있기를 바라는 내용입니다. 행복하고 평온한 순간을 원하는 소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계속 흘러간다는 것을 암시하며, 꽃이 지는 것처럼 모든 것은 변화하고 지나간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내용입니다.
작은 꽃씨를 남기며 미래를 준비하고, 시간을 대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세상에 맞서기 위해 기다림과 준비의 의미가 담겨 있을 것입니다.
이 가사는 자연의 변화와 인생의 흐름, 그리고 감정들을 표현하며, 변화에 대한 수용과 긍정적인 마음을 주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린 꽃나무들과의 아름다운 만남 예민의 #분교음악회 #가수예민 #마술피리

 

 

영혼을 깨우는 맑은 음색 싱어송라이터 #박강수 [찐초대석] - YouTube 이한위의 찐가요쇼

 

 

박강수(본명: 박강순)은 1973년 10월 28일에 대한민국 전라북도 남원군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49세이시며, 가수로서 포크 팝 장르로 음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강수는 보컬, 어쿠스틱 기타, 하모니카 등을 다루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그녀의 음악은 감성적인 포크 팝으로 특징지어집니다.

2001년에는 정규 1집 앨범 "부족한 사랑"을 발표하며 가수로서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2004년 2집 "나의 노래는 그대에게 가는 길입니다," 2006년 2.5집 "Old & New," 2006년 3집 "PARK KANG SOO," 2009년 4집 "노래가 된 이야기" 등 다양한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적으로 다양한 색깔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박강수는 저술 활동도 이어가며 2004년과 2012년에는 음악 관련 책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2011년에는 제18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에서 여자포크싱어상을 수상하는 등 그녀의 음악적 업적이 인정받았습니다.

박강수는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며 듣는 이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그녀의 음악은 자연과 숲의 소리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향수와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가수로서의 박강수는 유행을 따르는 것보다 자신의 감성과 음악적 지향을 중시하며 음악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음악은 마치 시인의 말처럼 여운을 남기며, 대중의 마음에 감동과 따뜻한 감정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박강수의 음악활동을 응원하며, 그녀의 감성적이고 멋진 음악을 계속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박강수 유튜브 채널

 

박강수TV singer, song writer

싱어송 라이터 #박강수 일상라이브 /Cover & 공연영상 및 이미지 업로드자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예민 나무위키 프로필

 

예민 - 나무위키

매스컴과 스타덤에 자신을 함몰시키지 않고 수학과 명상으로 자신을 지켜온 지혜의 아티스트 예민. 사람들은 이야기한다. 예민의 음악에는 들꽃 한 송이, 산골짜기의 시냇물과 같은 소박한 자

namu.wiki

 

 

박강수 나무위키 프로필

 

박강수(가수)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 박.강.수 - 나의 노래는 그대에게 가는 길입니다. (parkkangsoo.co.kr) 홈페이지

 

- 박.강.수 - 나의 노래는 그대에게 가는 길입니다.

 

www.parkkangsoo.co.kr

 

 

 

-내맘노-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방문해 주세요!



 

[내맘노] 2023.08 선곡 (1~110)

My Heart's Song https://acea.tistory.com

www.youtube.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댓글주의 - 의미없는 매크로 인사 도배 댓글 작성 시 IP 차단 ※

 

My Heart's Song, 음악, 일상, 영화, 드라마, 다큐, 여행, Vlog, 재미있는 유튜브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