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맘노] Nathan Evans - Wellerman

본문

 

 

[내맘노] #내맘노

내맘노 My Heart's Song

www.youtube.com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내맘노] Nathan Evans - Wellerman

 

아티스트: 나단 에반스
첫번째 앨범: Wenn die Kälte kommt
발매일: 2021년
장르: 뱃노래, 민속 음악

 

 

네이선 에반스(Nathan Evans)는 1994년 12월 19일 스코틀랜드 에어드리 출신의 가수이다.

 

그는 2020년 소셜 미디어 서비스 TikTok에서 바다 샨티를 부르는 비디오를 게시하여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를 계기로 에반스는 2021년 자신의 첫 번째 앨범 'Wenn die Kälte kommt'를 발매하였다. 이 앨범은 뱃노래와 민속 음악을 혼합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 경력을 시작하기 전에 에반스는 Royal Mail의 우편 직원으로 일했으며, Caldervale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서 웹 디자인 학위를 받았다. 그는 뉴질랜드에서 시작된 바다 판자집인 'sea shanties'를 게시하기 전에 팝과 민요 공연을 TikTok에 게시하였다.

 

에반스는 2020년 7월 자신의 첫 번째 전통 바다 판자집 'Leave Her Johnny'를 TikTok에 게시하였다.

그 후 2020년 12월에는 'The Scotsman'과 뉴질랜드 19세기 해상송 'Wellerman'의 커버를 발표하였다. 특히 'Wellerman'은 뉴질랜드에서 포경선에 음식을 공급했던 웰러 형제의 보급선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노래이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에반스의 'Wellerman' 커버는 TikTok을 비롯한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뱃노래를 다시금 인기 있는 장르로 떠오르게 만들었다.

 

에반스는 이후 발표한 다른 노래들로도 인기를 얻으며, 2021년에는 영국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그의 음악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뱃노래와 민속 음악의 장르를 새롭게 섞어낸 에반스의 창조성과 독창성이 대중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참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네이선 에반스]

 

 

1. 🚨챌린지로 역주행중인 선장의 노래 : Nathan Evans - Wellerman [가사/해석/번역/lyrics]

출처 : 유튜브 [쏘플 soso playlist]

 

 

 

바다의 열정과 모험, 위험과 승리를 담은 이 곡은 영화의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린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 Pirates of the Caribbean (He’s A Pirate - Hans Zimmer)(2017)

출처 : 유튜브 [Channel OST]

 

 

클라우스 바델트와 한스 짐머가 공동으로 작곡한 오리지널 스코어 중에서 He's a Pirate는 영화 OST 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곡 중 하나이다. 이 곡은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그들은 이 곡을 듣고 영화에서의 장면을 연상하며 그 감동을 재현하곤 한다. He's a Pirate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유는 그만큼 멋진 영화음악이기 때문이다. 

 

캐리비안의 해적은 고어 버빈스키 감독과 제리 브룩하이머 제작의 대표적인 어드벤처 영화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월트 디즈니 사의 테마 파크에서 제작된 '캐리비안의 해적' 놀이기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캡틴 잭 스패로우(조니 뎁), 윌 터너(올랜도 블룸), 엘리자베스 스완(키이라 나이틀리) 등이 있습니다.

2003년 7월 9일 첫 번째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 펄의 저주'가 개봉되었고 예상치 못한 대성공을 거뒀습니다. 이에 월트 디즈니 픽처스는 3부작을 제작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3년 후인 2006년 7월 7일 '캐리비안의 해적: 망자의 함'이 개봉되어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개봉 첫 날 기록도 세웠습니다. 또한, 누적 매출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시리즈 세 번째 영화인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는 2007년 5월 24일 전 세계 동시 개봉되었으며, 이 시리즈로 총 3조 7천억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1년 개봉한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와 2017년 개봉한 '죽은 자는 말이 없다'를 통해 이 시리즈는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매년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참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캐리비안의 해적]

 

 

3.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 펄의 저주] 실수와 숨겨진 이야기들 35가지

출처 : 유튜브 [영사관]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펄의 저주 

Pirates of the Caribbean: The Curse of the Black Pearl, 2003

어벤저스급 배우들이 다 모인 그 영화(결말포함)

출처: 유튜브 [김플릭스]

 

 

"캐리비안의 해적"은 디즈니에서 제작한 해적에 대한 영화 시리즈로, 총 5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캡틴 잭 스패로우 (조니 뎁)은 자신의 배를 잃고 바다를 배회하다가 엘리자베스 스완 (키이라 나이틀리)과 윌 터너 (올랜도 블룸)를 만납니다. 엘리자베스는 한 섬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있고, 윌은 그 섬에서 발견된 고대의 금제 그릇을 찾고 있습니다.

저주받은 금은 해적들을 저주했다!
그들은 인간으로 영원히 살 수 없다...!

맑고 투명한 캐리비안 해는 매력적인 해적 캡틴 잭 스패로우 (조니 뎁)에게 모험과 신비로운 보석 같은 공간입니다. 그는 현재 해적 생활을 포기하고 조용한 삶을 살고 있지만, 사악한 해적 캡틴 바보사 (제프리 러쉬) 때문에 그의 삶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캡틴 바보사는 잭 스패로우의 해적선 '블랙 펄'을 훔치고 포트로얄을 공격한 뒤 존나단 프라이스 총독의 아름다운 딸 엘리자베스 스완 (키이라 나이틀리)을 납치합니다. 엘리자베스의 친구인 일반인 윌 터너 (올랜도 블룸)은 잭 스패로우와 연합하여 영국 해군의 가장 빠른 배인 H.M.S. 인터셉터를 지휘하여 엘리자베스를 구하고 블랙 펄을 되찾으려 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과 그들의 무능한 선원들은 그를 지키는 너마니 및 그가 지휘하는 H.M.S. 다운트리스에게 추격당합니다.

한편, 캡틴 바보사의 저주로 인해 그와 그의 선원들은 달빛을 받으면 살아 움직이는 해골로 변하는 등 영원히 죽을 수 없는 저주를 받습니다. 그들이 받은 저주는 돌려놓지 않으면 해적들은 영원히 인간으로 살 수 없습니다.

노링턴 대장과 그의 군대, 캡틴 잭 스패로우와 윌 터너는 인터셉터와 다크네스를 타고, 초자연적인 비밀을 지닌 바르보사와 그의 해적 크루와 이슬라 데 무에르타(죽음의 섬)에서 맞서 싸우게 됩니다.

 

캡틴 잭 스패로우는 바르보사를 쓰러뜨리고 블랙 펄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영원히 살아있는 해골로 변하는 무서운 저주를 해제할 수 있을까요? 총독의 딸 엘리자베스를 구하러 나선 선원들은 추격군들과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내맘노-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방문해 주세요!



 

[내맘노] 2023.08 선곡 (1~110)

My Heart's Song https://acea.tistory.com

www.youtub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